sthis academy

CAS 프로그램

통합 프로그램 목적

카스아카데미는 반쪽자리 AICPA를 만들지 않습니다.

01

라이선스 (자격증)가 없는 미국공인회계사?

공인회계사라는 말 자체가 공인 회계사로서 공식적인 인정을 받았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국내 6,000명에 달하는 AICPA 시험 합격자들은 라이선스(자격증) 소지자가 아닌, 단순 시험 합격자에 불과합니다. 시험합격 이후, 최소 1년 동안 미국공인회계사 라이선스 소지자의 감독하에서 회계관련 경력을 쌓아야 미국공인회계사 라이선스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를 취득하기 전까지는 미국공인회계사가 아니기 때문에 CPA라는 명칭을 명함에 사용하는 것 자체가 불법입니다.

02

영어를 못하는 미국공인회계사?

사람들은 “미국공인회계사”에게 무엇을 기대할까요? 첫째는 “회계지식이 있을 것이다.”, 둘째는 “영어를 잘 할 것이다.” 일 것입니다. 하지만, 국내의 AICPA 시험 합격자를 대다수가 한국에 있는 학원을 다니며 공한 후, 시험만 미국에 가서 보고 돌아오기 때문에, 시험은 합격했지만 영어로 대화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시험합격자가 많습니다. 심지어, “영어를 잘 못하는데, AICPA 시험 보러 미국 입국할 때 문제가 없을까요?” 라는 질문을 하는 사람까지 있습니다. 미국 공인회계사인데 영어를 못한다?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할까요?

03

미국에서 일해본 적이 없는 미국공인회계사?

미국공인회계사는 한국공인회계사에 비해 시험 합격의 벽인 낮은 대신, 시험 합격 이후의 실무 경험을 중시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